본문 바로가기
당일치기여행

하루 만에 즐기는 김해 여행 - 역사, 자연, 맛집까지 알차게!

by 코스짱 2025. 4. 18.

 

김해는 경상남도에 위치한 도시로, 가야의 수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.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유적지부터 자연 속 힐링 명소,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체험 공간까지 다양하게 갖춘 도시예요. 김해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충분히 알찬 코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 오늘은 하루 안에 돌아볼 수 있는 김해 여행코스를 소개할게요!


 

1. 국립김해박물관 – 가야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곳

 

김해 여행의 시작은 국립김해박물관에서! 이곳에서는 가야시대의 유물과 문화,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 실내 전시관은 물론, 야외에도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돼 있어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장소입니다. 무료 입장이라는 점도 큰 매력이죠.

 

2. 수로왕릉 – 가야의 첫 왕을 기리다

 

바로 옆에 위치한 수로왕릉은 가야를 건국한 수로왕의 능입니다. 울창한 소나무숲과 정갈하게 조성된 산책로 덕분에, 산책 겸 문화탐방 코스로 제격이에요. 수로왕릉을 둘러본 뒤에는 수로왕비릉도 함께 방문하면 더욱 풍성한 역사여행이 됩니다.

 

3. 김해가야테마파크 – 체험과 놀이가 한곳에

 

아이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방문하기 좋은 테마형 관광지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가야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놀이형 콘텐츠로 재해석한 곳입니다. 모노레일, 공연, 체험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어요.

 

4. 봉하마을 – 생태와 역사, 두 마리 토끼 잡기

 

김해의 또 다른 대표 명소인 봉하마을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가와 기념관이 있는 곳으로,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힐링 여행지입니다. 넓은 들판과 생태체험장, 둘레길 등 조용하게 걷기 좋은 환경이라 하루 여행 마무리 장소로도 추천드려요.

 

5. 김해 맛집 – 돼지국밥 & 불고기정식

 

김해의 대표 먹거리는 돼지국밥! 진한 육수에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든든한 한 끼를 책임져줍니다. 또한 봉하마을 인근에서는 한우불고기 정식이나 촌두부 요리 등도 인기 만점이에요.